안녕하세요. moltak 입니다.


메인 OS를 리눅스로 바꾼게 1주일 쯤 됐네요.
불편한 것은 거의 없었고. 아주 빠르고 쾌적한 환경에 매우 만족 중입니다.

다만... MS Office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좀 걸리긴 했었습니다.
(Wine으로 사용하는 MS Office는 반쪽 자리더군요. 기능이 잘 안되는....)
그래서 Virtual Box에 윈도우7을 깔아서 MS Office를 이용했습니다.
하지만 너무도 느린 속도 탓에(도대체 왜 이렇게 느린건지)
엄청난 메모리 사용량...(Win7 구동전 15% 구동후 90%)
그래서 가상화 프로그램과 OS를 바꾸기로 했습니다.

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상화 프로그램 VMWare와 WindowsXP sp3으로 바꿨습니다.
WindowsXP를 사용 중인데 메모리는 24%정도 되네요.
그리고 MS Office도 훨씬 쾌적한 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


우분투에서 VMWare 설치법이 잘 나와있지 않았습니다. 
(검색해보면 VMWare에서 우분투 설치하기만 나오더군요.)

그래서 직접 부딪혔습니다.
검색 할 시간에 차라리 진작 해봤으면 됐을 껄 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.
아주 쉬웠습니다.


VMWare Linux 로 검색을 해서 설치 파일을 받으시구요.
(전 토xx 를 이용...ㅋㅋㅋ)
chmod 777 주신 후에 그냥 설치하시면 끝납니다.
VMWare의 Unity 모드도 사용가능 합니다. 좋습니다. ㅋㅋ

궁금한 점들은 메일 주세요~~ㅋㅋ



Bloger : moltak.net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