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 molatk 입니다.

이번에 전 겨울 맞이로 해서....
그 좋은 윈도우를 버리고 리눅스로 완전 갈아 탔습니다. ㅋㅋ
메인 컴퓨터를 싹 밀고 우분투를 설치했습니다.
많이 사용해보지 않아서 무서웠지만....
좋은 툴이 굉장히 많더군요.!!

웹브라우저는 물론이고 개발 도구도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.!!
(사실 개발 도구는 Visual Studio 진영이 너무 강력해서.... 부족합니다. ㅋㅋ)



툴 설명을 먼저 해드리겠습니다.
개발툴: Qt Creator
버전관리: RabbitVCS
Office: MS Office 2007(Wine으로 구동 중), Open Office(잠깐 써봤는데 좋습니다. 편해요ㅋㅋ)
웹브라우저: Chrome 
Design Tool: Visual Paradigm UML Community Edition
Messager: NateOn
그 밖에 Thunderbird, VirtualBox 등등 설치해서 사용 중입니다.

저 많은 프로그램을 띄워 놓고도 메모리는 26%밖에 사용하지 않네요.
3Gbyte * 26% = 780Mbyte 밖에
속도는 무지 빠르고ㅋㅋ

다른분들도 우분투에 도전해 보세요. ㅋㅋ
(근데 Word에서 원격 블로깅이 안됩니다. ㅠㅠ 더 찾아 봐야 할 듯.)



Bloger: moltak.net

+ Recent posts